본문 바로가기

기타생활정보

이사업체 결정 시 꼭 필요한 체크리스트!*엑셀파일 첨부*

이사를 앞두고 이사업체를 결정할 때 어떤 기준으로 이사업체를 결정해야 할까?

 

결혼한 지 2년이 되지 않아 보관이사로 이사를 하게 되어 걱정이 많았다.

이사업체를 어떻게 선정해야 이사 시 발생할 수 있는 문제를

최소화하여 이사할 수 있을지 고민을 많이 하였다.

여러 정보를 찾아보고 꼭 체크해야 할 것들을 이사견적 시 문의하면

보다 수월하게 결정할 수 있을 것 같아서 체크리스트를 작성하였다.

 

인터넷이나 맘 카페에서 유명한 업체들은 이사 기간을 3달 정도 앞두고 알아보았을 때

이사 일정이 마감되어있는 경우가 많았다.

그래서 추천이 많았던 업체들은 아예 견적조차 받아볼 수 었었다.

이사일정이 확정되었다면 서둘러서 이사업체를 알아보면 좋을 것 같다.

 

 

우선 이사를 알아볼 때 꼭 확인해보면 좋을 것은 뭐가 있을까?

  1. 최소한 3군데 이상의 업체 견적을 받아볼 것
  2. 이사비용 견적 시 직접 방문하여 견적을 진행하는가
  3. 견적 진행 시 견적서나 계약서를 작성해주는가
  4. 보관이사의 경우 보관이사 짐을 어떻게 보관을 하는지
  5. 가전 및 가구 포장을 어떻게 하는가
  6. 이사 진행 인원 및 구성은 어떻게 되는가
  7. 사다리차 또는 엘리베이터 중 어느 것을 이용하여 이사하는가

이 외에도 확인해야 할 것들이 너무 많았다.

 

그래서 하나라도 꼼꼼하게 메모를 하면 보다 수월하게 결정할 수 있지 않을까 해서

체크리스트에 업체별로 체크를 하였다.

 

하루에 3개 업체의 방문견적을 받아보니 나중에는 이게 어느 업체에서 했던 이야기였는지

너무 헷갈렸는데 체크리스트에 메모해둔걸 보니 정리가 잘 되어있어

업체별 특징을 확인하기에 용이하였다.

 

남편과 상의 후 제일 처음 방문견적을 받았던 업체로 결정하여 이사를 진행하였고

이사를 나가는 날, 들어오는 날 모두 정해진 시간보다 일찍 도착하여 이사를 시작할 수 있었다.

그리고 이사를 나갔던 날과 동일한 날 모두 같은 분들이 와주셔서 보다 수월하게 이사를 할 수 있었다.

 

체크리스트를 작성하지 않았다면 이사업체를 선정하는 데 있어서 보다 어려웠을 것 같았기에,

조금은 귀찮을 수도 있지만 체크리스트를 작성하길 잘했던 것 같았다.

 

도움이 되었던 체크리스트가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마음에 파일도 같이 첨부하니

편하게 사용하세요!

이사 체크리스트.xlsx
0.01M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