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결혼준비 되새김질

다이렉트결혼준비를 통해 결혼한 리얼후기(feat.벌써2년전)

웨딩플래너만 있다는 것만 알았던 나는 친구를 통해 다이렉트결혼준비에 대해 처음 듣게 되었다. 비동행플래너도 있다는 사실을 이때 처음 알았다. 그리고는 흘려보냈었지만, 결혼 준비를 시작하게 되면서 친구의 추천을 받고 다이렉트결혼준비를 통해 준비를 하게 되었다. 결혼 준비는 어떻게 해야 하나 막막했는데 식을 다 마치고 보니 야무지게 준비하고 식을 잘 마친 것 같아 만족스러웠다.

다이렉트결혼준비_계약서

다이렉트결혼준비 웨딩박람회에 방문하여 상담을 받고 작성한 계약서이다.

다이렉트결혼준비

네이버에서 다이렉트결혼 준비를 검색하고 카페에 가입하면 자동으로 플래너가 배치된다. 물론 주변 친구를 통해 플래너를 소개받았다면 소개받은 플래너로 요청을 해도 된다. 나는 운이 좋개 배정된 플래너분이 꼼꼼하고 잘 챙겨주시는 분이어서 11개월동안 결혼준비를 하면서 불편하거나 기분상하는 일 없이 온전히 집중하여 결혼준비를 할 수 있도록 도와주셨다. 다이렉트결혼준비에서 진행할 생각이 없더라도 카페를 가입할 때 꼭 추천인을 기재하고 가입하길 추천한다.

혹시라도 다이렉트결혼준비에서 스드메를 진행하게 될 경우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3만 포인트를 적립해주기 때문이다. 사실 다이렉트결혼준비의 가장 큰 메리트인 포인트 제도를 알게 되고 진행을 하게 된 것도 있다. 

 

장점

1. 포인트 제도

다이렉트결혼준비_포인트내역

- 다이렉트 결혼준비에서 스드메를 진행하면 후기를 작성하고 포인트를 적립할 수 있다. 모든 업체의 후기를 작성한다고 가능한 것은 아니며, 제휴업체를 이용한 후기나 기타 공지사항에 기재되어있는 후기를 작성하면 적립할 수 있다. 카페 후기뿐 아니라 블로그에 후기를 작성하여 적립할 수 있다. 또한 스드메 계약금액의 90%를 포인트로 모았을 경우 10%의 포인트를 추가로 적립해주는 "내 힘으로 미션 성공"제도가 있다.
나도 포인트 적립으로 중도금과 스드메 잔금, 부케 비용 등을 지불하고 남는 비용은 현금으로 환급받았다. 포인트로 적립한 비용은 3,032,000원이다. 회사다니면서 결혼 준비하면서 틈틈이 후기 작성하고 제휴업체 이용으로 환급받은 포인트이다. 포인트 제도는 정말 매력적인 제도이다.


2.비동행플래너
- 낯선 사람과 함께 있는 것이 어색하고 불편해서 동행플래너를 선호하지 않는 나에게는 딱이었다. 동행만 하지 않을 뿐 업체와의 일정 및 기타 조율이 필요한 상황일 때, 깔끔하게 조율이 되었다. 그리고 드레스투어. 스튜디오 촬영, 본식 드레스 가봉, 본식 전 중요한 일정이 있을 때마다 미리 전화를 주어 필요한 것들이 없는지 한번 더 챙겨주고 알아두면 좋을 것들을 플래너가 알려주고 중요한 사항은 카톡으로 다시 한번 정리하여 보내주었다. 그래서 보다 더 꼼꼼하게 준비할 수 있었다. 플래너마다 편차가 있을 수 있긴 하겠지만 내가 배정받은 플래너분은 꼼꼼하고 신경을 많이 써주셨다.

위의 2가지가 다이렉트결혼준비를 통해 예식을 준비하면서 느꼈던 큰 장점이었다. 이 외에도 다양한 제휴업체가 있어서 필요한 부분만 상담을 받으면서 준비하는데 도움이 되었다.
혹시나 플래너가 동행하지 않아 신경을 덜 써주거나 약간의 소외감(?)을 느끼지 않을까 하는 걱정도 있었다. 하지만 드레스샵, 메이크업샵, 스튜디오 촬영 등 어디에서도 그런 느낌은 하나도 받지 못했었다. 오히려 다들 하나라도 더 챙겨주려고 신경 써주시는 것 같았다.

아쉬운 점

- 가장 아쉬운 점은 카페를 통해 얻는 정보가 많은데 비제휴업체의 글은 불시에 삭제되기도 한다. 물론 영리성 카페이기에 제휴업체의 글만 올려야 한다는 것은 충분히 이해가 된다. 하지만 결혼 준비를 하면서 정보를 교환할 수 있는 큰 커뮤니티기에 약간의 제한이 있는 점이 아쉬웠다.

- 제휴업체가 있다 보니 편하게 상담받고 정보를 얻고 타업체와 비교할 수 있는 것은 장점이나, 상담을 받을 때 계약을 권유하는 업체도 있어서 상담을 받고 비교할 때 약간의 불편함이 있었다. 그렇지만 정보를 비교하는 건 나쁜 게 아니니 계약 전 상담을 받고 비교 후 결정하는 게 좋은 것 같다.

 

결혼 준비 후기

나는 다이렉트결혼준비의 포인트 제도가 마음에 들어서 스드메를 진행했고, 내가 필요한 부분은 상담을 받고 제휴업체에서 진행하기도 하고, 비제휴업체에서 진행을 한 부분도 있다.

결혼 준비를 하면서 선택할 것들이 많은만큼 연인, 그리고 가족들과 의논을 해야할 부분들도 많다. 그 중 일부분이라도 조금이나마 쉽게 결정을 할 수 있다면, 그만큼 결혼준비가 수월하게 느껴지는 것 같다. 위에서도 말했지만, 나는 플래너를 잘 만났다고 생각하는 부분이 일정진행 및 의견조율, 그리고 업체선정시 고려하면 좋을 것들을 잘 설명해주셨기 때문에 더욱더 만족스럽게 준비했던 것 같다. 다이렉트결혼준비를 통해 스드메를 진행한 것을 후회하지 않는다. 그래서 주변친구들이 결혼준비를 한다고 하면 함께 준비했던 플래너분을 자신있게 소개시켜줄 수 있고, 실제로 소개를 시켜 나와 같은 플래너에게 결혼준비를 하고 있는 친구도 있다. 스드메를 결정하는 것 또한 여러 웨딩업체가 있으니 상담받아보고 자신과 맞을 것 같은 느낌이 드는 업체에서 진행하기를 추천한다.